上海慕情

DUCK : 2009. 4. 29. 01:18



2007년에 발매한 그나마 최신에 속하는 노래 (1년에 1매라ㅠㅠㅠㅠ)
이 노래 듣기 전에 梦伴을 먼저 알아서 노래 딱 듣는 순간 이 아저씨 아직 못잊었나 싶었다(...)
그도 그럴것이 가사가 워낙(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)
아는 사람은 다 눈치채겠던데? 샹하이 마이러브, 둘이서 와이탄을 봐, 사랑의 빛 흔들리는 샹하이 이래놓고 설마 그 사람은 아닐테고.
배경부터 시작해서 느무 티나는 가사 으쯜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ㅠㅠ
신인도 아니고 가사도 고를 수 있는 입장이면서 이런 가사는 뭥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;ㅁ;

사실 쟈니즈에 대대로 전해져내려오는 일명 안다루시아(アンダルシアに憧れて)의 그녀도 아니타가 아닐까 싶다. 
곡이 89년 11월에 나왔고 사건은 89년 7월인데다가, 89년에 아니타가 夕焼けの歌(89년 2월 릴리즈)를 夕陽之歌로 번안해 불렀다.  
(구체적인거 찾느라 위키 뒤지고 난리;;; 아휴, 모락모락 피어나는 망상의 나래 ㅇ<-<)


여기까지 적어놓고 가사 찾으러 헤매다가 중웹 가서 뒤지니 아니타에게 주는 노래 어쩌고 되어있어서 바로 납득 (역시 수상하긴 수상한거지 -_-)
가사에 왜 와이탄을 집어넣고 그런대? 덕분에 자막 쓸 때 노래가사 해석한 사람들 죄다 밴드로 해석 -_-
중국어 모르고, 별로 관심없으면 그럴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긴하지만;;;

(중웹에서 가져와서 간체 잔뜩- :)
ああ 恋が灯る街よ
ねぇ これが最后の旅さ
ああ ふたり外滩(バンド)见つめ
西侧が过去 东は未来
渡れない俺を笑ってくれ
爱の光 揺れて上海
사랑이 비추는 거리여
이게 마지막 여행이야
두사람 와이탄을 바라보며
서쪽은 과거 동쪽은 미래
건너지 못하는 날 비웃어줘
사랑의 빛 흔들리는 샹하이

花火消える夜に乾杯
涙隠すほど君は大人になった
(爱の光 揺れて上海) oh
(见つめ合えば濡れてmoonlight) 今夜を
忘れない 再会(ツェイウェイ)my love
불꽃 사라지는 저녁에 건배
눈물을 감출 수 있을 만큼
넌 어른이 되었지
오늘밤을 잊지 않을래
재회 my love

爱の光 揺れて上海
梦を见せてくれた纯爱
少し背伸びした君を変わらず想う
(爱の光 揺れて上海) oh
(手を离せばすべてgood-bye) 思い出
抱きしめて 上海慕情(シャンハイマイラブ)
사랑의 빛 흔들리는 샹하이
꿈을 보여준 순애
조금은 자란 널
변함없이 생각해
추억을 끌어 안고
샹하이 마이 러브



아, 가사 차아아아아아아아암 수상하다 (야밤에 뻘짓+망상 중)
스아실 샹하이를 몽땅 홍콩으로 바꿔주고 싶었지 말이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러고있긔<-